<비상장 허밍버드 이용약관>
제 1 조(목적)

이 약관은 오픈트레이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인터넷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비상장 허밍버드 서비스의 이용 등 제반 사항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사이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이용자가 컴퓨터, 휴대형단말기 등 유·무선 정보통신설비를 통하여 비상장기업 및 주식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거나, 유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플랫폼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 14세 이상의 개인 및 법인 고객을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또는 계정)”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회사”가 부여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닉네임"이란 "회원"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회원"을 식별하기 위해 "회원"의 신청과 "회사"의 승인에 의하여 설정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8) “콘텐츠”란 “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및 기타 관련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제 3 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개정 약관 적용일부터 계약해지일까지는 "회원"의 동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보아 "회원"에게 개정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4 조(약관의 해석)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 조(“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6 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서비스”(개별 “서비스” 포함)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ID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과 협의하여 “회원”의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ID가 타”회원”과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③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제휴업체(BP)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⑤ 제14조 "회원"의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⑥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만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인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및 단체 “회원”, 휴대폰 번호 “회원” 등 “회원”에 대하여 사용 시간 등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안내 또는 공지합니다

①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닉네임” 관리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닉네임"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닉네임"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안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이 전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8 조(이용신청)

(1) “회원”이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고객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사전 통지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 이용하면서 신청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이용고객에 대하여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② 신청양식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신청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상실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⑥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요건에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종류 및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11 조(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정보 관리 메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할 경우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이 시정을 거부하거나, 2회 이상 해지 사유 발생 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②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④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3) 이용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모든 "회원"의 정보가 삭제됩니다.

(4)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2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한 후에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5)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서비스”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제 13 조(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제작한 화면 이외의 링크된 화면 등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4 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타인의 정보도용
②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③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⑧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에이전트(Agen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툴바(Toolbar) 등의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⑨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⑩ 탈세, 자금세탁, 범죄행위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⑪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8조의 가입신청 승낙의 의사표시, 제5조의 "서비스" 제공의 일시 중단 안내,

제6조 및 제11조에 의한 이용제한 및 이용계약 하재의 각 의사표시는 본조 제1항 및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으면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 및 파생데이터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① ”서비스”의 운영, 향상,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프로모션 등을 위하여 “게시물”을 사용, 편집, 저장, 복제, 수정, 공개, 전송, 공개적 실연, 공개적인 게시, 배포 또는 “회사”에 제공할 수 있는 권리

- ②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과 “게시물”의 2차적 저작물 제작 및 배포할 수 있는 권리

(3)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작성한 게시글 전체의 1/3만을 노출시키고, 링크를 활용하여 타사이트에 게시하는 것을 허합니다.

(5) "회사"가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제11조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도 "서비스"의 운영 향상, 개선, 홍보 등 규정된 목적 범위 내에서 본 내용은 존속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위치를 변경ㆍ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이전ㆍ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8) “서비스”가 운영되면서 발생하는 파생 데이터는 모두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파생 데이터를 자유롭게 활용, 재가공, 판매, 양도가 가능합니다.

제 17 조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③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타임레코드를 근거로 하여 비방하는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가 정한 개별”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⑥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⑦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⑧ 타인의 ID,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⑨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⑩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의 "게시물"을 임의로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을 무단 도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입힌 경우, 법적인 절차에 따라 보상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을 무단으로 상업적이거나 기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개별”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기타 영리행위에 침해를 가하는 행위를 할 경우, 그로인해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면책사항)

(1)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및 분석자료는 단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며, 투자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서비스” 및 "회사” 이외의 정보제공자가 제공하는 정보에는 오류나 지연이 있을수도 있고, 이러한 정보의 오류나 “서비스”의 지연에 대해 "회사" 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간의 투자를 중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따른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최종 판단은 “회원” 자신이 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본인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 3 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반드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등록 항목(이동전화번호 등) 및 비밀번호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회사”는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아이디”, 비밀번호 등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서비스”의 “게시물”의 정보나 의견, 자료 등은 "회사"와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게시물”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은 게시자 또는 이를 열람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하여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법적 의무가 없으며,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회사”의 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타 온라인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손해 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당사자들이 합의하여 결정하는 법원으로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민사소송법에 의한 법원으로 합니다.

<비상장 허밍버드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 1조(개인정보 처리 목적)

오픈트레이드(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비상장 허밍버드(이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정 시 버전 관리를 통하여 개정사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회사”의 기존/신규 서비스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민원사무 처리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서비스 이용 기록과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프라이버시 보호 측면의 서비스 환경 구축, 서비스 개선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 2조(개인정보 처리 항목)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카카오 프로필 정보(이메일, 프로필사진, 닉네임), 이름, 핸드폰번호, 주거래 증권사, 거래 선호 지역
- 선택항목: 성별, 연령대, 주소, 직업

2.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협의 게시글, 협의 내용(종류, 상태, 수량, 가격), 커뮤니티(라운지) 게시글 및 댓글, 채팅 내역

3. 서비스 품질 개선 목적

- 관심을 표현한 기업, 협의 및 게시글, 진행중인 또는 완료한 협의 및 게시글, 기타 동일한 목적 사항 등

4. 서비스 이용 중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 웹/모바일앱: 단말기 정보(OS, 디바이스 아이디, UUID, 통신사), IP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제 3조(개인정보 이용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2.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 탈퇴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시까지 - 다만,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ㆍ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ㆍ조사 종료시까지

제 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 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가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a. 위탁받은 자(수탁자): (주)케이티알파
b.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프로모션 진행 시 문자 혹은 쿠폰 발송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6조(개인정보의 파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또한, 탈퇴를 요청하거나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한 후 파기합니다. 이때 별도 저장 관리되는 개인정보는 법령에 정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절대 다른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하고, 그 밖에 기록물, 인쇄물, 서면 등의 경우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 7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와 행사방법)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6조 제1항, 제37조 제2항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 시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이용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 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회사는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를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 회사는 이용자의 고유식별정보 등의 개인정보를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에 의해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9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3. 쿠키의 사용 목적
쿠키를 통해 이용자가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이용자에게 더욱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하며,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합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더욱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4.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클릭 > 고급 개인정보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Chrome : 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제 10조(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이름 : 김병준
직책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부서 : 개발팀 (기업부설연구소)
전화번호 : 1599-3970(고객센터)
이메일 : help@opentrade.co.kr

2.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 사항에 대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이 필요할 경우 다음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홈페이지 : www.kopico.go.kr
전화 : (국번 없이) 1833-6972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전화 :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홈페이지 : www.spo.go.kr
전화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 수사국
홈페이지 : cyberbureau.police.go.kr
전화 : (국번 없이) 182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5)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서비스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제 12조(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의 변경, 내부 운영방침 등의 변경에 따라 개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오픈트레이드 마케팅정보 수신 동의>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 제4항에 의해 선택정보 사항에 대해서는 기재하지 않으셔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마케팅 및 광고의 활용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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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수신 동의 및 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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